게시물 내용
2021학년도 1학기 휴학·복학 및 재입학,전과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개강일: 202131(

등록금 납부기간: 2021219() ~ 2021228()

 

 

휴학 안내

  1. 온라인 휴학 신청기간: 2021. 2. 15.() ~ 2021. 2. 26.() 18:00까지

    (일반휴학 및 미등록 휴학은 위 신청기간에만 가능)

  2. 휴학신청방법(온라인)

    . SMART-TSM접속<http://smart.asc.ac.kr접속 후 프로그램 설치 >

       (신청메뉴: SMART-TSM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학적 - 휴학/복학신청)

    . 휴학신청 / . 첨부서류 업로드 / . 저장버튼 클릭

  

 

SMART

TSM

휴학신청

보호자동의 확인

지도교수상담

(학생유선상담)

학과승인

(지도교수)

최종승인

(교무처)

 

  3. 휴학 안내 및 첨부서류

 

휴학구분

첨부서류

휴학기간

일반휴학

가사 사정 등으로 학업을 할 수 없는 경우

없음

1년

군입대휴학

군입대에 의한 경우

입영통지서

군 복무기간

질병휴학

질병으로 인한 1개월이상 학업이 불가한 경우

진단서(4주이상)

1년

육아휴학

임신·출산 또는 만8세 이하 자녀의 육아로 인하여 학업이 불가능한 경우

임산,출산확인서

자녀 당 1년

창업휴학

창업으로 인해 수학이 어려운 경우

창업 증빙서류

1년

 

 

4. 휴학 시 유의 사항

   . 장학금 수혜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 시 장학금 소멸.

  . 일반휴학의 경우 보호자 동의와 지도교수 상담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휴학 반려됨.

 5. 군 입대 준비를 위한 일반 휴학 시 유의 사항

  . 학기 중이라도 입영통지서를 받으면 휴학 가능.

  . 수업일수 3/4이전 군 입대자가 입영휴학을 한 경우 복학시의 등록금은 입영휴학 학기의 등록금 으로 대체가능.

  . 수업일수 3/4이후 군 입대 할 경우 휴학전 시험, 과제물, 실습성적 등을 기준으로 해당학기 성적 평가할 수 있음.

  . 일반 휴학자가 군 입대시 군 입대 휴학으로 변경 신청하여야 함.

 

복학 안내

  1. 복학 신청 기간: 2021. 2. 15.() ~ 2021. 2. 26.() 18:00까지

   (학기 개시 후 전역자는 위 기간 내 복학신청을 하지 못하더라도 수업일수 3/4이상 출석이 가능한 경우 복학가능)

  2. 복학 신청 방법

    . SMART-TSM접속<http://smart.asc.ac.kr접속 후 프로그램 설치 >

       (신청메뉴: SMART-TSM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학적 - 휴학/복학신청)

    . 복학신청 / . 첨부서류 업로드 / . 저장버튼 클릭

  

 

SMART

TSM

복학신청

지도교수상담

(학생유선상담)

등록확인

(등록금 납입)

최종승인

(교무처)

 

  3. 복학 안내 및 첨부서류

 

복학구분

첨부서류

일반복학

일반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없음

군제대복학

군 복무를 마치고 복학하는 경우

전역증 또는 주민등록초본

군조기복학

의가사 전역 또는 조기귀향의 경우

전역증, 귀향확인서 등

 

  유의사항

  . 복학 대상자 중 등록금이 “0인 대상자도 반드시 은행에서 수납필 하여야 함

  . 기숙사 입사 희망자는 함백생활관 (054-851-3526~9) 입사가능 여부 및 신청시간 확인 필요

  . 복학예정자가 휴학기간 종료 후 1개월이 넘도록 이유 없이 복학하지 아니한 경우 학칙 제21에 의거 제적처분 될 수 있음.

 

재입학 안내

1. 재입학 신청 기간: 2021. 2. 1.() ~ 2021. 2. 26.() 18:00까지

2. 신청대상: 자퇴한자 또는 제적된 자로서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타 대학에 이중학적을 보유한 자는 제외)

3. 제출서류: 재입학원, 자퇴 및 제적사유서, 최종학력 및 성적증명서 각 1(재입학원은 본인 기재, 본인 및 보호자 도장날인)

4. 유의사항: 재입학 신청자는 교무처에 전화 문의 후 재입학 가능여부 및 수강 확인 필요  

. 신청절자

 

 

학생

재입학원 작성

학과

지도교수 의견

학과

학과장 동의서

등록확인

(기획행정처)

최종확인

(교무처)

 

 

전과 안내

1. 전과신청 기간: 2021. 2. 1.() ~ 2021. 2. 26.() 18:00까지

2. 신청대상: 재학생, 복학생

3. 제출서류: 전과신청서, 성적증명서 각 1(본인이 기재, 본인 및 보호자 도장날인)

4. 유의사항: 재입학 신청자는 교무처에 전화 문의 후 재입학 가능여부 및 수강 확인 필요

. 신청절차

 

 

학생

전과 신청원 작성

전출학과

지도교수 학과장

면담

전입학과

지도교수 학과장 면담

등록확인

(기획행정처)

최종확인

(교무처)

 

 

기타사항

1. 문의처: 교무처 (054-851-3565, 3617) - 휴학, 복학, 재입학, 전과 문의

  2. 기숙사 문의: 함백생활관 (054-851-3526~9)

  3. 등록금 문의: 기획행정처 (054-851-3722)

  4. 장학문의: 기획행정처 (054-851-3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