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내용
2020학년도 수시1차 면접 질문문항

안녕하세요.

 

우리대학 우리학과 지원을 환영 합니다.

수시1차 면접 질문 사항을 안내하오니 수험생분의 참고 바랍니다.

 

1. 복장은 간편한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학생싱분이니 교복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2. 날짜 : 10월4, 5일 중 본인이 선택해서 오시면 됩니다.(추후 문자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면접은 한 학생씩 진행이 됩니다.

4. 기타 궁금한 사항은 휴대전화로 연락바랍니다.



면접시 주요 질문 사항

일반 질문 사항

1. 1분 동안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2. 평소 가지고 있는 좌우명,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 해보세요.

3. 국방의료과 지원동기가 무엇인가요.

4. 남들은 안 되는데 자신이라서 특별히 되었던 것이 있으면 이야기해보세요.

5. 집안의 가훈이나 본인의 생활신조는 무엇입니까?

6. 자신의 장점이 있다면 말해 보세요.

7. 자신의 성격은 어떻다고 생각합니까?

8. 주위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까?

9. 동아리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까? 있다면 기억에 남는 동아리 활동은?

10. 초등학교시절부터 지금까지 기억에 남는 은사님이 어느 분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11. 가족 및 학교, 사회에서 타인을 위해서 어떤 각오로 봉사할 것인가요.

12. 학교 재학 시 사회봉사활동은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이야기해보세요.

13. 부모님은 수험생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14. 가족이란 어떻게 형성되고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구성원들의 역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세요.

15. 봉사란 무엇이고, 봉사활동은 왜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경험에 비추어서 말해보세요.

16. 토끼와 거북이의 이야기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있다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17.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특별한 경험이 있습니까?

18. 대학은 무엇을 하는 공간이라 생각합니까? 그리고 우리학과에서 무엇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19. 평소 잘하거나 좋아하는 교과목, 혹은 하고 싶은 학문은 무엇입니까?

20. 우리대학 입시에 합격이 된다면 기숙사, 통학, 자취 및 하숙 중 어떻게 생활할 것이며, 타대학에 복수 합격한다면 우리대학에 등록할 생각이 있는가?

 

복무관련 질문 사항

1. “군에 임관을 하고 처음으로 부대배치를 받았다. 하지만 당신이 맡은 소대에는 제대를 앞둔 병장이 여러명이고 나이도 당신과 비슷해서 병사들과의 관계가 서먹하다.” 이 상황에서 당신이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2. “당신은 소대장이다. 갓 전입한 병사가 자신의 아버지가 타 부대의 장군이라며 자신이 원하는 보직으로 발령을 요구한다.” 이 상황에서 당신이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3. “어느 날 밤에 당신의 소대원 중 상병이 후임병들을 구타했는데 이 사실을 알고 있는 간부는 당신뿐이다.” 이 상황에서 당신이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4. 6.25전쟁에 대해서 말해보시오.

5. 주한 미군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해보세요.

6. 종전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대에 대한 자신의 소견을 말해보세요?

7. 직업군인으로써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직무 능력은 무엇이 있다고 할 수 있을까요.

8. , , 예 중에서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세요.

9. 남북이 통일이 될 경우의 장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세요.

10. 현재 우리나라의 군사적 주적은 어디라고 생각합니까?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세요.

11.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군사적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 군에서는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 것인가요?

12. 병역을 거부하기 위해 국적을 바꾸는 것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해보시오.

13. 이순신을 성웅이라고 칭하는데 성웅이란 무엇이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세요.

14. 우리대학을 졸업 후에 부사관으로 임관한 후 여군이 부하로 들어오면 어떻게 대할 것인지 이야기 해보세요.

15. 현 국방부 장관은 누구인가요.

16. 사회 및 군의 자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세요.

17. 군 간부로서 갖추어야 될 리더십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세요.

18. 군 간부로서 사병들의 생활 지도에 중점적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세요.

19. 수험생이 우리대학에 합격된 후 입학하여 체력단련 및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20. 군 복무에 필요한 자격증 및 관련 업무에 필요한 학습을 어떻게 할 것이며, 무슨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합니까?